• 최종편집 2024-06-05(수)
 

컨택센터 AICC 음성봇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는 ㈜아이컴시스(대표 정기택)는 저렴한 비용으로 중소기업에서도 인공지능 기반 고객센터(AICC)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독형 SaaS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월 12일 밝혔다.

 

아이컴시스.png

 

주요 서비스로 쿠첸, 한국렌탈 등으로 무인상담서비스와 대우위니아 등 영상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아이컴시스는 최근 다양한 고객사를 대상으로 AICC 솔루션을 서비스하면서 쌓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체 음성봇 솔루션인 ‘CINNAMON’ 2.0으로 솔루션을 고도화했고 대기업과 AICC 사업협력 계약을 체결하면서 더 많은 고객사를 대상으로 서비스할 수 있게 됐다. 

아이컴시스 솔루션 CINNAMON 2.0은 AICC서비스에 필요한 Voice G·W와 SOE를 자체 개발해 상담사 연결 없이 서비스 가능한 무인상담봇, 캠페인봇, 주소봇과 상담사를 도와주는 역할로 상담사어시스트봇, 주소 검색, 영상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 중 주소봇은 고객이 말로 불러 준 주소를 표준 주소로 치환해주는 솔루션으로 배송지 및 방문지 주소가 필요한 기업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특히 GS홈쇼핑 등 홈쇼핑 배송지 주소 자동화 업무에 고객센터 최다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다. 최근에는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이 공동 주관하는 2023년 ‘하이서울기업’에 선정됐다.

아이컴시스 관계자는 “컨택센터의 업무 효율성 제고 및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AI기술을 활용해 ‘말로 대화하는 음성봇 솔루션’을 개발하여 공급하는 컨택센터 전문기업으로 거듭나, 컨택센터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AICC 서비스 제공사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아이컴시스] AICC 구독형 SaaS 서비스 오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