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05(수)
 

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는 암으로 10명중 4명은 암에 걸리고, 암에 걸린 4명 중 1명은 암으로 생을 마감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주변에 암에 걸리신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시장이 크다 보니 제약회사들이 약을 많이 개발 한데다 방사선치료를 포함한 양성자치료와 중성자 치료 등 항암치료 방법도 다양해 일찍 발견만 한다면 완치도 가능하다고 하니 건강검진 꼭 챙기셔야 할 것 같습니다. 게다가 비만환자가 정말 많이 늘었습니다. 비만은 그 동안 게을러서 먹고 움직이지 않아 그리 되었다고 생각했지만 2013년 미국의학협회에서 비만을 질병으로 선언했습니다. 특히 미국의 비만 문제는 정말 심각합니다. 

2019년 기준 미국인 중에서 비만 인구 비율이 43%나 된다고 하는데 우리나라는 5.9%정도 이니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조금 살이 찌기 시작했을 때 방치했다가는 비만 환자로 병원을 들락거려야 하실 수 있으니 건강 챙기세요. 또한 비만과 스트레스로 인해 당뇨병환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데 5명중 2명이 당뇨병을 앓고 있다고 하네요. 더 무서운 것은 당뇨병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정말 무서운 병입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위에 언급한 모든 병들이 치료법도 많이 개발되었고, 좋은 약들도 많다는 것입니다.

갤럽에 따르면 1년에 한 번 이상 전문 의료인을 만나는 여성의 기대수명(78세)이 그렇지 않은 여성의 기대수명(76세)보다 2세 가량 높았다고 합니다. 즉, 정기적으로 의료기관 방문을 해서 암이나 당뇨 등 치명적 질병을 조기에 발견했기 때문인 듯 합니다. 실제로 나도 1년에 5번 정도 헌혈을 하는데 매번 할 때마다 혈압이 높아 건강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먹거리를 건강식으로 챙기고 맨발 걷기를 포함한 운동을 하면서 건강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그러므로 몸에서 무언가 이상 신호를 보낼 때 무시하지 마시고, 의료기관을 찾아가시는 것도 중요하며, 가장 좋은 것은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이상 징후를 사전에 감지하는 것입니다. 

참, “누우면 죽고 걸으면 산다(臥死步生)” 혹은 “길도 사람이 걷지 않으면 사라지고, 몸도 쓰지 않으면 망가진다”는 말 들으신 적 있으시죠? 몸을 움직여야 몸의 기능이 살아나므로 걷는 것이 건강에 매우 좋은데, 요즘 유행인 EARTHING을 하려면 맨발로 걸어야 하는데,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염분과 물기가 있는 바닷가 모래사장이나 황톳길을 걸으시면 좋지만 주변에 없다면 그냥 거주지 근처 뒷산을 걸으셔도 무방합니다. 걸으실 만한 흙 길이 없다면 그냥 흙을 맨발로 밟고 서 계셔도 됩니다. 쉽죠? 그리고 본격적으로 맨발 걷기를 하실 분들께는 파상풍예방주사를 맡기를 권해드립니다.

이렇게 건강하기 위해 노력을 해도 질병을 근본적으로 피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특히 컨택센터에 근무하는 상담사들은 못난 고객들로부터의 언어폭력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기에 면역력이 약해 지시면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럴 때를 대비해서 보험을 들어 만일의 경우를 대비하는 것은 매우 현명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무슨 보험이냐고 안 드신 분들도 계실 텐데 이번에 협회에서 교보생명과 업무제휴를 맺고 컨택센터 종사자들이 상담업무를 수행 하면서 발생하기 쉬운 생활 속 질병 관련 치료비 지원을 위한 보험 3가지(손목터널증후군/녹내장/하지정맥, 독감 및 식중독/응급실 내원 그리고 용종 수술비 등)를 무료로 가입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또한, 고객응대근로자 보호 조치 필요사항 중 하나인 정신건강 상담지원(연3회) 및 진료예약 대행 등 건강 서비스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3가지 보험은 협회가 마케팅과 홍보를 무료로 해주는 조건으로 교보생명으로부터 복지포인트로 받은 것이기에 상담사 개인 부담은 전혀 없을 뿐만 아니라 절대로 전화로 보험을 권유 하지도 않기로 약속을 받았습니다. 부담 갖지 마시고 보험에 가입하셔서 다양한 혜택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가능한 한 몸에 좋은 음식을 먹고, 몸을 많이 움직여서 건강한 몸을 만들고, 혹시 모를 질병에 대비해 협회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보험까지 들어 둔다면 금상첨화일 것입니다.

 

총장님사진_수정1.jpg  <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  황규만>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EDITOR’S COLUMN] 여러분들이 건강했으면 좋겠습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